「장미와 화승총」 4.3 버전 업데이트 안내

To. 여행자

다음은 4.3 버전 「장미와 화승총」의 업데이트 및 보상 내용입니다.

〓보상 내용〓

서버 점검 업데이트 보상: 원석x300 (서버 점검 시간당 원석x60 보상)

기타 문제 수정 보상: 원석x300 (자세한 내용은 보상 우편을 참고해 주세요)

〓보상 대상〓

서버 점검 업데이트 보상: 2023년 12월 20일 07:00(한국시간) 이전에 모험 등급 Lv.5 이상을 달성한 여행자

4.3 버전 종료 전까지 보상을 수령해 주세요.

문제 수정 보상: 2023년 12월 20일 07:00(한국시간) 이전에 모험 등급 Lv.5 이상을 달성한 여행자

2023년 12월 23일 07:00(한국시간)까지 게임에 접속해 우편을 수령해 주세요.

보상은 서버 점검 완료 후 5시간 이내에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우편의 유효 기간은 30일이므로 잊지 말고 수령해 주세요.

〓업데이트 시간〓

2023년 12월 20일 07:00(한국시간) 시작, 예상 소요 시간: 5시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방법〓

PC: 현재 게임 종료 후 실행기를 다시 시작한 뒤 업데이트 클릭

iOS: App Store에서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게임 접속 후 게임 내 알림에 따라 업데이트 진행

PS5™ 또는 PS4™: 시스템 화면-원신 선택-패드 Option 버튼-'업데이트 확인' 선택

설치 도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1. 신규 캐릭터

빛나는 장미의 타륜·나비아(바위)」(★5)

◇ 신의 눈: 바위

◇ 무기: 양손검

◇ 가시 장미회의 현임 회장. 귀여우면서도 책임감이 강한 훌륭한 보스다.

◆ 원소전투 스킬 「결정 축포」

◆ 나비아가 소속된 파티 내 캐릭터가 결정 반응으로 생성된 결정 조각을 획득할 시, 나비아는 「결정 파편」을 1개 획득한다.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적을 꿰뚫는 「장미탄」을 여러 발 발사해 명중한 적에게 바위 원소 피해를 준다. 적에게 명중한 「장미탄」이 많을수록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보유 중인 「결정 파편」을 전부 소모하며, 보유한 파편의 수에 따라 「결정 축포」로 발사하는 장미탄의 수량과 피해가 증가한다. 원소전투 스킬을 홀드하면 조준 모드에 진입하며, 주위에 있는 결정 조각을 지속적으로 획득한다.

◆ 원소폭발 「창공을 울리는 포성」

◆ 화려한 「금장미 대포」를 소환해서 전방의 적을 맹렬히 포격해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이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 포격」을 진행해 간헐적으로 바위 원소 피해를 준다. 포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나비아는 「결정 파편」을 획득한다.

엄정한 법의 집행자·슈브르즈(불)」(★4)

◇ 신의 눈: 불

◇ 무기: 장병기

◇ 항상 마음속의 「정의」를 지키는 특별 순찰대 대장. 손에 들린 화승총의 총구는 오직 죄인만을 겨눈다.

◆ 원소전투 스킬 「신속 차단 사격술」

◆ 적을 사격해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주변에 있는 파티 내 캐릭터가 과부하 반응을 발동하면 슈브르즈는 원소전투 스킬의 범위와 피해가 증가하는 「초강력 탄두」를 1개 획득한다. 사격 후 슈브르즈는 지속적으로 현재 필드 위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킨다.

◆ 원소폭발 「원형 유탄 사격술」

◆ 적에게 폭파 유탄을 발사해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폭파 유탄은 명중 후 수많은 이중 파열탄으로 분열되고, 짧은 시간이 지난 후 폭발하여 주변의 적에게 불 원소 피해를 준다.

2. 신규 장비

1. 신규 무기(예시는 재련 1단계 기준)

양손검·판정」(★5)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파티 내 캐릭터가 결정 반응으로 생성된 결정 조각 획득 시, 장착 캐릭터가 「약인」을 1개 획득하여 원소전투 스킬로 주는 피해가 18% 증가한다. 약인은 15초 동안 지속되며 동시에 최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모든 약인은 장착 캐릭터가 원소전투 스킬로 피해를 준 후 0.2초가 지나면 사라진다.

◆ 이벤트 기원 「신의 주조」 기간에 한정 ★5 무기 「양손검·판정」의 기원 획득 확률 대폭 증가!

양손검·『슈퍼 울트라 패왕 마검』」(★4)

공격력이 12% 증가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바다 거품 마을 멜뤼진의 응원에 힘입어, 도와줬던 멜뤼진의 수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12% 더 증가한다.

◆ 「양손검·『슈퍼 울트라 패왕 마검』」 및 재련 재료는 「장미와 화승총」 이벤트에서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성유물

「지난날의 노래」(★4~★5)

◇ 2세트: 치유 보너스+15%

◇ 4세트: 장착 캐릭터가 파티 내 캐릭터 치유 시 6초 동안 지속되는 갈망 효과를 생성해 치유한 HP 회복량(초과치 포함)을 기록한다. 지속 시간 종료 시 갈망 효과는 「그때의 파도」 효과로 전환되어 아래 효과를 얻는다: 파티 내 자신의 현재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원소전투 스킬, 원소폭발이 적에게 명중 시 갈망 효과가 기록한 회복량의 8%에 기반해 주는 피해가 증가한다. 「그때의 파도」는 5회 발동 또는 10초 후 사라진다. 한 번의 갈망 효과는 회복량을 최대 15,000pt 기록하며 동시에 최대 1개만 존재할 수 있으나, 여러 장착 캐릭터가 생성한 회복량을 기록할 수 있다.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해당 효과는 발동된다.

「메아리숲의 야화」(★4~★5)

◇ 2세트: 공격력+18%

◇ 4세트: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10초 동안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가 20% 증가한다. 만약 결정 반응으로 생성된 보호막의 보호를 받고 있으면 상술한 효과가 150% 증가한다. 결정 보호막의 보호를 잃으면 추가로 증가한 효과는 1초 후에 사라진다.

3. 신규 비경

축성 비경 「폭포 옆의 도시」

◇ 한때 비밀 단체에 의해 임시 집회소로 쓰였던 오래된 폐허. 과거에는 더 오래된 단체가 거점으로 사용했었다. 지금은 언어도 지혜도 없는 마물들이 이곳을 점령했다.

◇ 개방 조건(다음 조건 중 한 가지 충족 시 개방):

• 모험 등급≥Lv.22

•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클리어

◆ 비경 도전 시 「지난날의 노래」, 「메아리숲의 야화」 등 성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스토리

1. 신규 전설 임무

나비아 전설 임무——들장미의 장 제1막 「함께 파도를 헤치며」

4.3 버전 업데이트 후 영구 개방

◆ 임무 개방 조건:

• 모험 등급≥Lv.40

• 마신 임무 제4장 제5막 「죄인의 원무곡」 클리어

2. 신규 월드 임무

신규 월드 임무

◆ 신규 월드 임무: 「르로아」 시리즈 임무

5. 기타 업데이트 내용

신규 레시피:

○ 폰타인 「드보르 호텔」: 「알록달록 마카롱」

○ NPC 「루이」: 「동글동글」

○ 이벤트를 통해 획득: 「폰티날리아 무스」

신규 특제 요리:

○ 나비아 특제 요리: 「『마음에 드는 걸 골라 봐!』」

○ 슈브르즈 특제 요리: 「죄악·처리 불필요 타입」

「천지만물」에 일부 업적 추가

신규 채팅 이모티콘: 페이몬의 스케치 28탄

일부 로딩 화면 메시지 추가

신규 명함:

「나비아·가시 장미」: 나비아의 호감도 Lv.10 달성 시 획득

「슈브르즈·제2형」: 슈브르즈의 호감도 Lv.10 달성 시 획득

「기행·시간의 각인」: 기행 시스템 보상으로 획득

신규 아이템: 「병 속에 맴도는 경치」: 마신 임무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완료 후, 「주전자 정령」 포롱이의 「선계 보물」에서 구매 가능

「속세의 주전자」 신규 선계 형태: 「소용돌이 군도」: 아이템 「병 속에 맴도는 경치」 사용 후 해금 가능

캐릭터의 성유물 화면에 「추천 세트 조합」 기능 추가: 여행자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성유물 세트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성유물 잠금」 기능 추가: 「배낭-성유물-잠금 기능」에서 성유물의 잠금 프리셋을 설정 및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잠금」을 활성화하면 「잠금 프리셋」 조건에 맞는 ★5 성유물은 획득 시 자동으로 잠금 처리됩니다.

「일곱 성인의 소환」 콘텐츠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카드 「리니」, 「리넷」, 「레일라」, 「야란」, 「알하이탐」, 「고로」 및 상응하는 특성 카드 추가, 플레이어 리스트에 관련 초청 대전 스테이지와 손님 도전 방문객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카드 「드발린」, 「야타용왕」, 「『시뇨라』」, 「도금 여단·모래의 이야기꾼」, 「뇌음의 권현」 및 상응하는 특성 카드 추가, 관련 술집 대전 도전 업데이트

대량의 신규 행동 카드 추가. 캣테일 술집의 「왕자님」에게서 구매 가능

신규 카드 필드 「폰타인」 추가. 플레이어 레벨 Lv.8 달성 후 캣테일 술집의 「왕자님」에게서 구매 가능

신규 월드 플레이어 12명 추가. 플레이어 레벨 Lv.3 달성 시 「창풍 고지대」에 있는 월드 플레이어 4명 해금 가능, 플레이어 레벨 Lv.10 달성 시 「바다 이슬 항구」, 「폰타인성」에 있는 월드 플레이어 8명 해금 가능

「수련의 방」 콘텐츠가 다시 등장합니다. 이번 시즌의 콘텐츠 테마는 「수련의 방·묘수풀이」입니다.

(1) 수련의 방·묘수풀이 이벤트의 일부 스테이지에는 특수한 승리 또는 패배 조건이 있습니다. 절묘한 운용으로 패배 조건을 회피하면서 도전을 클리어하세요!

(2) 수련의 방·묘수풀이의 스테이지에는 대전의 승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특수 규칙이 존재합니다. 특수 규칙을 잘 활용하면 적은 노력으로도 두 배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선 비경

나선 비경 9~12층 보상 「심비 성물함·1등급」, 「심비 성물함·2등급」의 성유물 세트 「그림자 사냥꾼」과 「황금 극단」이 「지난날의 노래」, 「메아리숲의 야화」로 변경됩니다.

- 11층 지맥 이상 조정:

•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75% 증가

- 나선 비경 11층, 12층의 적 진영 업데이트

- 4.3 버전 업데이트 후 제1차 나선 비경 기수 업데이트 진행: 두 기수별 연월 축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기:

장고의 달

캐릭터가 결정 반응으로 생성된 결정 조각을 획득하면 「장고의 힘」 상태를 획득한다. 해당 상태에서는 현재 필드 위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최대 중첩수: 3회. 스택마다 지속시간은 독립적으로 계산된다.

제2기:

병단의 달

캐릭터가 결정 반응으로 생성된 결정 조각을 획득하면 카운트가 시작된다. 카운트가 3회에 도달하면 캐릭터의 위치에 충격파를 발동해 주변의 적에게 고정 피해를 주고 카운트가 초기화된다. 해당 효과는 6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된다.

〓조정 및 최적화〓

● 육성 관련 시스템

캐릭터 육성, 무기 강화, 성유물 강화 화면에서 육성 진행 시 나타나는 팝업창을 없애고, 육성 정보와 기존 인터페이스를 통합시켰습니다.

새겨둬야 할 강적 및 적 우두머리의 보상 미리보기에 캐릭터 육성 재료의 표시 위치가 앞쪽으로 옮겨집니다.

한 번의 무기 강화에 소모할 수 있는 소재 수량이 20에서 40까지 증가하며, 단일 무기 재련 시 여러 개의 재련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기 재련의 모라 소모 규칙 조정: 재련 레벨이 Lv.1이 아닌 무기를 소재로 사용해 무기 재련 시, 소재의 재련 레벨에 따라 소모하는 모라를 계산합니다. (예시: 기존에는 재련 레벨이 Lv.1인 ★4 무기는 소재로 사용하는 무기의 재련 레벨과 상관없이 모라x1,000를 소모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재련 재료에 따라 필요한 모라를 계산합니다.)

「캐릭터-LEVEL UP」 화면의 육성 관련 이펙트 재생 속도가 빨라졌으며, 일괄 투입 기능을 사용하면 캐릭터를 지금 달성 가능한 최대 레벨까지 레벨업시킬 수 있을 만큼의 캐릭터 경험치 소재를 한 번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

● 성유물

「성유물 강화」 화면에서 한 번의 강화에 투입할 수 있는 성유물 소재가 15개로 증가합니다.

「성유물 강화」 화면에 「단계별 투입」 기능 추가: 기능 활성화 후, 소재 투입 슬롯이 꽉 채워지지 않았더라도 이번 강화로 대상 성유물이 Lv.4/8/12/16애 도달한다면 소재를 자동으로 더 추가하지 않습니다.

「페이몬 메뉴-설정-기타」에서 ★5 성유물을 성유물 강화 소재로 빠르게 투입할 건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낭-성유물」 화면의 필터링 기능 조정: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더욱 많은 필터링 조건이 추가되고, 동시에 여러 개의 세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성유물 화면의 정렬 기능의 정렬 규칙이 3개로 늘어났습니다(조정 전: 2개).

합성대의 「성유물 반환의 신비」 화면에 여러 개의 성유물을 일괄 투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전에 공개된 〈4.3 버전 성유물 자동 잠금, 더욱 편리해진 필터링 기능〉에서 성유물 필터링, 잠금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세의 주전자」 편집 화면에 다중 선택 모드가 추가됩니다. 여러 개의 장식을 선택해 일괄 이동, 수납, 사용자 설정 세트 생성 등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속세의 주전자」의 편집 화면 인터페이스 최적화: 단일 선택 모드에서 빈 곳을 누르면 자동으로 배치되며, 다른 장식을 누르면 해당 장식을 선택합니다.

「속세의 주전자」의 복제 화면에 번호가 표시됩니다.

「속세의 주전자」에서 선계 화폐가 가득 찼을 때, NPC 포롱이의 「신뢰 등급」 항목이 하이라이트됩니다.

「속세의 주전자」 장식 화면 최적화:

a. 장식 제작을 시작하거나 기타 제작 화면에서 장식 제조법 화면으로 전환해도 장식 제조법 목록이 갱신되지 않고, 커서가 선택한 위치에 그대로 남게 됩니다.

b. 장식 제조법 화면의 목재 소재에 목재 전환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c. 장식 제조법 화면에서 첫 제작 중인 장식에는 주전자 정령 신뢰도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만약 제작을 중지하면 아이콘이 다시 표시됩니다.)

● 일곱 성인의 소환

캐릭터 카드 「사이노」, 「타르탈리아」, 「소」, 「방랑자」는 환영 커버를 해금하지 않아도 일부 스킬을 발동하면 스킬 효과에 따라 카드 일러스트가 변화합니다.

● 기타 시스템

일부 화면의 스크롤 바의 반응 영역이 조정됩니다.

월드맵 화면에서 적 우두머리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우두머리의 남은 부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 당일이 아닌 채팅 기록의 연도, 날짜, 시간이 표시됩니다(조정 전: 날짜와 시간만 표시).

합성, 요리, 단조, 장식 제작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한 기록이 없다면 이번 제작에 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번째 캐릭터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탐사 파견」 화면에 「전부 수령」 버튼이 추가됩니다. 이미 완료한 파견의 보상을 일괄 수령할 수 있으며, 「탐사 파견 결과」 화면에서 「다시 파견」을 선택해 이전의 탐사 파견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식자재 가공」과 「단조」 화면에 「전부 수령」 버튼이 추가되어 가공이 끝난 재료를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모험 핸드북-토벌」의 인터페이스 최적화:

a. 해당 화면에서 적 추적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추적을 중지하면 관련 비우두머리 적의 아이콘이 더 이상 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b. 적 아이콘의 표시 방식이 조정되어 한 번에 더 많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일곱 성인의 소환」 중 캐릭터 카드 「타르탈리아」가 다양한 상태에서 원소폭발을 사용할 때의 음성 효과가 최적화됩니다.

영역 토벌 「이세계의 잔영」의 전투 단계가 전환될 때의 오디오 표현 최적화

● 기타

「지방 전설」 적에게 새로운 HP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지방 전설」 적 관련 튜토리얼이 추가됩니다.

모험 등급 Lv.45, Lv.50 돌파 관련 비경의 적 라인업이 조정됩니다.

모험 등급 Lv.45 돌파 관련 비경의 적의 HP 최대치를 낮추고, 해당 비경 중 타임어택의 제한 시간을 늘렸습니다.

「층암거연 탐색기」 시리즈 임무가 더 이상 마신 임무 「심연 속의 우연한 재회」의 선행 임무가 아니게 됩니다. 마신 임무 「심연 속의 우연한 재회」의 목표 「층암거연·지하 광구에 진입하기」까지 진행하면 「층암거연·지하 광구」에 있는 워프 포인트 1개가 자동으로 해금되어 마신 임무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편 아이템이 사용 불가 상태인 경우에도 해당 아이콘이 숨겨지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수중 행동 시, 현재 간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어 해당 아이콘이 사라진 탓에 다른 간편 아이템으로 교체할 수 없던 상황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월드의 「물방울 변신 고리」가 더 이상 캐릭터 소환물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나선 비경」의 비경 필드 가장자리에 있는 장벽 관련 조정: 카메라가 장벽에 접근할 때, 장벽에 부딪혀도 캐릭터를 줌인하지 않게 됩니다.

캐릭터가 축성 비경, 숙달 비경, 연무 비경에 진입하거나 해당 비경들에 계속 도전하면 캐릭터가 비경 도전을 시작하는 위치와 가까운 곳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비경, 영역 토벌, 나선 비경에 재도전할 때 현재 파티 내 캐릭터의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중일 경우, 해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일곱 성인의 소환」 밸런스 조정〓

이벤트 카드 「바람과 자유」의 원소 코스트 조정: 원소 주사위 코스트가 1개에서 0개로 조정됩니다.

이벤트 카드 「기쁨의 축제」의 원소 주사위 코스트 조정: 원소 주사위 코스트가 원소 주사위 1개에서 원소 주사위 0개로 조정됩니다.

캐릭터 카드 「물의 정령·로데이아」의 소환물의 효과 조정: 이제부터는 소환한 「물의 환형」이 동시에 최대 2종류 존재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물의 환형·개구리」가 출전 캐릭터가 받은 피해를 상쇄하는 효과의 사용 가능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조정됩니다.

캐릭터 카드 「우인단·화염 채무 처리인」의 HP가 10pt에서 9pt로 조정됩니다.

장비 카드 「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의 효과 조정: 필드 입장 시, 부착 캐릭터의 치유량이 3pt에서 2pt로 조정됩니다.

서포트 카드 「데마로우스」에 신규 효과 추가: '필드 입장 시: 아군 카드 덱에 시작부터 최소 6장의 「성유물」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카드 덱에서 랜덤으로 「성유물」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서포트 카드 「바그너」에 신규 효과 추가: '필드 입장 시: 아군 카드 덱에 시작부터 최소 3종류의 서로 다른 「무기」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카드 덱에서 랜덤으로 「무기」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이벤트 카드 「바위와 계약」에 신규 효과 추가: '다음 턴 행동 단계 시작 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캐릭터 카드 「데히야」에 도금 여단 태그가 추가됩니다.

〓문제 수정〓

● 적

적 「화염 슬라임」, 「거대 화염 슬라임」이 동시에 처치되고 공중에 띄워질 때, 폭발 이펙트의 재생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앞당겨지던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적 「츄츄 물걸음 순찰자」가 빙결될 때, 낮은 확률로 빙결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단축되던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적 「보물 사냥단·척후병」의 단검 투척 스킬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 수정

비교적 먼 거리에서 일정 확률로 「우인단·서리 심부름꾼」의 모델링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여러 명의 적 「우인단·바람 심부름꾼」이 동시에 바람의 커튼콜 스킬 발동 시, 스킬 범위 경고 이펙트 위치에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적 「물의 환인간」이 용해된 물의 분출 스킬 발동 시 낮은 확률로 움직이는 방향에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일부 캐릭터가 「별을 삼킨 고래」에게 피해를 줄 때, 피해 숫자가 일정 확률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실제로 주는 피해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강적 「마가츠 미타케 나루카미노 미코토」 도전 시, 캐릭터가 필드 위 보호막 안에 있는 상태에서 다른 게임 화면을 열면 해당 화면이 열려있는 동안에도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HP를 잃던 문제 수정

● 캐릭터

캐릭터 「진실을 쫓는 렌즈·샤를로트(얼음)」가 피격되어 공중에 띄워질 때 관련 이펙트가 누락되던 문제 수정

캐릭터 「고독한 액신·신학(얼음)」이 적이 발동한 물방울에 제압당했을 시, 캐릭터 모델링의 의상 애니메이션 효과가 누락되던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멈추지 않는 독무·푸리나(물)」가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할 때 초대한 「살롱 멤버」의 색깔이 비정상적으로 어두워지던 문제 수정

캐릭터 「멈추지 않는 독무·푸리나(물)」의 6번째 운명의 자리 활성화 후, 낙하 공격의 낙하 기간에 주는 물 원소 피해가 비정상적으로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될 수 있던 문제 수정

● 시스템

'캐릭터 도감'과 '전설 임무' 등 화면에서 캐릭터 「고요한 죄의 밀사·라이오슬리(얼음)」 일러스트에 존재하던 레이어 순서 오류 한 곳 수정

'여행 일지' 화면에서 마신 임무 「선기 옥형」에 일부 텍스트가 누락되던 문제 수정

캐릭터가 전투 진입 시, 물에 들어가거나 물 밖으로 나올 때 간편 아이템 「말랑말랑 아기 문어」가 사라지는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으로 한 번 더 재생되던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폰타인」 지역의 벤치에 앉을 때,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을 통과하던 문제 수정

캐릭터가 수중 행동 시, 서버와 연결이 끊긴 후 다시 연결하면 카메라 시점에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수중 행동 시 일부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고 물 밖으로 나온 후, 수중 행동의 환경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남아있던 문제 수정

● 일곱 성인의 소환

「일곱 성인의 소환」 일부 캐릭터 카드 스킬 설명의 텍스트 색깔 표시 오류 수정

일부 캐릭터 카드 캐릭터가 환영 커버 사용 후, 캐릭터 얼굴 디테일이 뚜렷하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특정 상황에서 이미 전투 불능 상태가 된 캐릭터 카드가 캐릭터 카드 「백출」이 생성한 「무간 보호막」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풀 원소가 부착되던 문제 수정

이벤트 카드 「새로운 자유의 바람」, 「온 세상의 부뚜막」, 「기쁨의 축제」 환영 커버의 일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캐릭터 카드 「요이미야」가 특성 카드 「나가노하라 유성군」을 장착한 후, 「정화(庭火) 염초」 상태에서의 3번째 일반 공격이 '피해+1pt' 효과를 정상적으로 획득하지 못했던 문제 수정

● 오디오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멈추지 않는 독무·푸리나(물)」가 원소폭발 발동 후, 스킬 효과음이 비정상적으로 끝나던 문제 수정

일부 필드 오브젝트의 효과음이 누락되던 문제 수정

「폰타인」 지역 「호수 위 버드나무」의 특정 구역의 음악 오류 수정

● 기타

캐릭터 '자료-스토리' 화면에서 「훈시의 파도 소리·느비예트(물)」 '캐릭터 스토리5'에 존재하던 텍스트 오류 한 곳 수정

특정 상황에서 일일 의뢰 「이 소설이 짱이야!」를 진행할 때, 임무 프로세스 오류로 상응하는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문제 수정

번개 원소 결정이 흡수될 때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현되던 문제 수정

다인 모드에서 일부 캐릭터로 이색 원류바다 이종의 능력을 사용할 때, 다른 여행자에게 해당 스킬 모션이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사풍 원서」를 장착한 캐릭터가 코스튬 변경 후, 일부 무기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사라지던 문제 수정

캐릭터 「훈시의 파도 소리·느비예트(물)」, 「비밀 심판·사이노(번개)」가 성유물 「피에 물든 기사도」 4세트 효과 발동 후, 강공격을 발동해도 여전히 비정상적으로 스태미나를 소모하던 문제 수정

「폰타인성·잿빛의 강」 구역의 게시판에 존재하던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텍스트 오류 한 곳 수정

일부 언어의 텍스트 오류 수정 및 개선(실제 효과 변화 없음, 페이몬 화면->설정->언어에서 게임 언어를 변경하면 현재 공지에서 해당 언어의 수정 내용 확인 가능)

한국어 텍스트의 수정 및 개선 내용:

◆ 「부가 옵션」을 「부가 속성」으로 수정

◆ 「요리 기계장치」를 「기관요리 신기」로 수정

◆ 무기 스킬 설명에서 「피해를 주다」 표현 통일(실제 효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음)

*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제품 및 단체는 실제와 무관한 것으로 허구임을 밝힙니다.

"PlayStation", "PS5", "PS4", "DualSense", "DUALSHOCK" are registered trademarks or trademarks of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


원신 공식 커뮤니티에서 토론하기

원신 공식 카페

원신 공식 Twitter

원신 공식 Facebook

원신 공식 YouTube

원신 공식 TikTok

HoYoLAB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