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PC 플랫폼 자주 묻는 질문

 

To.여행자

 

9월 26일 오전 11:00(한국 시간), PC를 사용하는 여행자는 <원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 플랫폼에 관한 여행자들의 의문점을 모아 이를 모두 답해드리겠습니다.

 

=====권장 기기======

 

Q: PC의 추천 사양은?

A:

권장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 SP1 64-bit , Windows 8.1 64-bit , Windows 10 64-bit(테스트 Windows 10 dev 지원 안 함)

CPU: Intel Core i7 또는 동급 CPU

RAM: 16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 1060 6GB 및 더 높은 사양

DirectX 버전: 11

첫 설치 시 필요한 저장 공간: 사용 가능한 공간 150GB
평상시 저장 공간: 사용 가능한 공간 100 GB

 

최저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 SP1 64-bit , Windows 8.1 64-bit , Windows 10 64-bit(테스트 Windows 10 dev 지원 안 함)

CPU: Intel Core i5 또는 동급 CPU

RAM: 8GB RAM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 1030 및 더 높은 사양

DirectX 버전: 11

첫 설치 시 필요한 저장 공간: 사용 가능한 공간 100GB
평상시 저장 공간: 사용 가능한 공간 60 GB

 

=====설치 관련=====

 

Q: 실행기 오픈 혹은 게임 시작 시 '해당 파일의 버전은 현재 Window 버전에 호환되지 않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나옵니다.

A: Window 시스템이 게임이 지원하는 사양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추천 사양 리스트 확인). 기기 성능이 낮을 경우 설치 불가, 실행 불가, 블랙 스크린, 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S: Windows7 운영체제는 Windows 7 Service Pack 1 SP1부터 지원합니다.

 

Q: 실행기 오픈 후 실행기 메인화면 오류(실행기 화면이 짤릴 경우)

A: 원신 바탕화면 아이콘 우클릭→속성→[호환성]→[높은 DPI 설정 변경]→[높은 DPI 조정 재정의] 체크→[시스템] 선택→실행기 재시작 후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Q: 다운로드 도중 '네트워크 연결 검사'라는 알림창이 나옵니다.

A: 다시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만약 계속 오류 발생 시 인터넷 및 VPN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Q: 게임 시작 클릭 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A: 백신 프로그램에서 원신 설치 경로에 있는 파일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금지되어 있을 경우 금지를 풀거나 백신 프로그램 종료 후 게임을 시작하세요.

 

Q: 게임 실행 후 원신 로고가 안 나오고 화이트 스크린 상태가 계속됩니다.

A: 실행기 설치 목록에 'DXSETUP' 파일이 있나 확인하세요. 만약 있다면 해당 파일 내의 'DXSETUP.exe'를 수동으로 설치한 뒤에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만약 없다면 DirectX 11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세요.

 

Q: 게임 실행 시 '리소스 파일 다운로드 실패 혹은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Code:-9908'이라는 알림창이 나옵니다.

A: 게임을 여러 번 다시 시작해 보세요. 만약 해결되지 않을 경우 실행기 및 게임 설치 파일 삭제 후 원신을 재설치해 주세요.

 

Q: 게임 업데이트 시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라는 알림창이 나옵니다.

A: 먼저 <원신>을 설치할 공간에 남은 공간이 있나 확인해 줘. 그리고 설치 파일 용량이 큰만큼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운로드하시길 추천해.

 

Q: 테스트 버전을 삭제하지 않고 <원신> PC 정식 버전을 설치해도 되나요?

A: 테스트 버전을 미리 삭제해 주세요.

 

Q: 원신 실행 시 아래 두 가지 알림이 나옵니다:

1.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7b). 응용 프로그램을 닫으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2. 컴퓨터에 MSVCP14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A: 실행기 설치 목록에서 'vcredist2013_x64.exe'를 찾아 설치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최신 VC_redist.x64.exe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 뒤 게임을 재시작해 주세요.

 

Q: 다운로드 및 설치 도중 백신 프로그램 방해 혹은 유사한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A: 다운로드 및 설치 혹은 게임 오픈 도중 백신 프로그램 창이 뜰 경우 허용 혹은 신뢰 설정을 하거나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세요.

 

Q: 실행기를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A: A9의 알림에 따라 VC_redist.x64.exe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 VC_redist.x64.exe를 다운로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현재 기기에 외장 그래픽카드와 내장 그래픽카드가 동시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동시에 설치되어 있다면 내장 그래픽카드 사용 금지를 설정한 뒤 실행기를 실행시켜 주세요. 만약 아닐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고객센터: genshincs_kr@mihoyo.com

 

=====게임 관련=====

 

Q: <원신> PC 버전은 Mac OS 시스템을 지원하나요?

A: <원신> PC 버전은 Mac OS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Q: <원신> PC 버전이 Xbox/PS4 패드를 지원하나요? 패드를 사용할 경우 조작 설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A: <원신> PC 버전은 PS4 패드와 Xbox one/엘리트 패드를 지원합니다. 후속 버전에서 패드 체험 및 호환성을 계속해서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 패드를 연결했을 경우 조작 설정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설정]→[장치]에서의 패드 설정과 충돌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Q: PC 버전은 가상머신을 지원하나요?

A: 지원하지 않습니다.

 

Q: 게임 플레이 시 화면에 렉이 걸립니다.

A: 먼저 사용 중인 기기가 사양에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추천 사양 리스트 확인). 그리고 페이몬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한 뒤 그래픽 관련 설정을 하향 조정하면 됩니다.

 

Q: 게임을 다운로드/업데이트할 수 없어요.

A: 먼저 <원신>을 설치할 공간에 남은 공간이 있나 확인하세요. 그리고 설치 파일이 크기에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운로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Q: 게임에 들어가면 이유도 없이 그냥 튕깁니다.

A: [튕김]이 발생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개발진에서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확인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외장 그래픽카드로 교체한 뒤 플레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어떻게 외장 그래픽카드로 교체하나요?

1. NVIDIA 그래픽카드

바탕화면의 빈 곳 우클릭→「Nvidia 제어판」→3D 설정→3D 설정 관리→프로그램 설정→사용자 정의할 프로그램 선택, 아래로 드래그하여 원신 선택

→2번째 드래그칸에서 해당 프로그램 사용 그래픽카드 선택

 

2. AMD 외장 그래픽카드

바탕화면의 빈 곳 우클릭→「Radeon 제어판」→첫 번째 항목→더 많은 설정→전원→전환 가능 그래픽(혹은 그래픽카드 속성)→성능→amd radeon dual graphics→amd radeon dual graphics 사용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원신 선택

(게임이 리스트에 없으면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해 게임 설치 경로에서 게임의 *.exe 파일 선택)

→「그래픽카드 설정」칸에서 게임에 「고성능」(혹은 '최대 성능') 설정

 

Q: 게임 플레이 중 접속 장애 현상이 다수 있습니다.

A: 기타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을 수 있기에 최저 사양 조건에 부합할 경우 컴퓨터를 재시작한 뒤에 원신을 플레이해 주세요. 만약 튕김, 접속 장애 현상이 계속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Q. PC버전 셧다운 제도가 적용되나요?

A: PC버전 셧다운 제도가 적용됩니다. 심야 게임 규제법(셧다운 제도)에 의거하여 만 16세 미만은 매일 오전 0시 ~ 오전 6시 (6시간) 까지 게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Q: PC버전은 본인 인증을 해야하나요?

A: 네, 게임산업법에 의거하여 PC버전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실명ㆍ연령 확인 및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결제 관련=====

 

Q. PC버전 청소년 결제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A: PC 버전은 게임산업법에 의거하여 청소년(만 18세 미만) 결제한도는 월 70,000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매월 1일 00시에 제한 금액이 초기화됩니다

 

Q: 플랫폼 간 결제 금액 차이가 있나요?

A: 플랫폼 간 규정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